본문 바로가기

와인

모스카토 다스티 Moscato d'Asti

이번 와인은 모스카토 다스티 Moscato d'Asti 입니다. 빌라 M 모스카텔이랑 비슷한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이마트에 갔는데, 빌라 M 이랑 비슷하고 가격이 더 저렴하다고 해서 한병 가지고 왔습니다. 사실 가격은 뭐 거기서 거깁니다. 빌라 M 이 2만원 초반이고 이 와인은 만원 후반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스카토 다스티 Moscato d'Asti


라벨을 보시면 발비 소프라니 BALBI SOPRANI 라고 되어 있네요. 조사를 해보니 모스카토 다스티가 여러 종류가 있네요. 이게 제일 잘 나가는 상표인지는 모르지만 나름 인지도가 있는 모양입니다. 이마트에서 밀어서 그런거 같기도 하지만요. 참고적으로 다른 종류로는 발라벨보 모스카토 다스티, 안티노리 프루노토 모스카토 다스티 Antinori Prunotto Moscato d’Asti, 바바 모스카토 다스티 (Bava Moscato d'Asti) 등이 있습니다. 제가 산뜻한 와인을 좋아하니 언젠가는 한번씩 음미해 보는 날이 올거같습니다.

맛은 이마트 아가씨 말대로 빌라 M과 유사합니다. 저 같은 초심자는 거의 구분을 못 할 정도네요. 기회가 되면 가격이 저렴(?) 한 이 놈을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도 별일 없으면 빌라 M 보다는 이녀석으로 계속 갈 것 같네요...ㅋㅋ 가격땜시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