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새 읽고 있는 책입니다. 회사에서 책 내용을 요약해 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거기서 읽다가 캐쉬백으로 사버렸습니다. 전공자는 아니지만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케팅의 8가지 트렌드에 대한 설명이 주된 내용입니다. 그 중에서도 제목 그대로 나이키의 상대가 아디다스나 푸마가 아니라 닌텐도가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대한 분석이 흥미롭습니다. 말 그대로 동종간의 경쟁이 아니라 얼마나 소비자의 시간을 뺏어 올 수 있느냐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책 내용대로 소비자가 닌텐도 게임기에 빠져 야외에서 소비하는 시간이 줄어 든다면, 나이키가 아무리 마켓쉐어(market share, M/S)를 높인다고 하더라도 결코 성공했다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즉 market share가 문제가 아니라 소비자의 time share를 얼마나 높이는냐가 마케팅의 성공 요인이 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가지 안타까운 점은 지난주에 통근 버스에다 책을 두고 내리는 바람에 더 이상 읽을 수 없다는 것. ^^;; 기사 아저씨 한테 말에 두기는 했는데, 출퇴근시 버스가 다르다 보니 책을 찾을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쭈업..... 책으면 내용을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책임...주인장..ㅋ)
반응형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근에 읽은 두 권의 책들 (0) | 2009.11.05 |
---|---|
칼 자이스의 역사 (0) | 2008.04.26 |
[책] 아이디어 바이러스 (0) | 2008.01.22 |
도요타, 초일류를 만드는 조직 문화 (0) | 2008.01.01 |
엔지니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 (0) | 2007.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