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용카드로 대한항공(스카이패스) 마일리지 모으기



아주 오래전에 신용카드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모으기라는 포스팅을 했습니다. 한동안 해외출장 다닐때 아시아나를 주로 이용해서 신용카드도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모으는데 집중했지요. 그런데 요새는 양상이 바뀌어서 회사에서 대한항공을 주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여 아시아나에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적립으로 변화된 제 현재 상황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물론 요새 최신 추세는 마일을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얻는게 아니라 돈을 주고 사는 것입니다만. 쿨럭~


1. 씨티 메가마일 스카이패스 카드

일순위는 메가마일 카드입니다. 속칭 메마라고 하지요. 이 카드의 강점은 전월실적에 따라서 특별적립이 된다는 것입니다. 최대 15배까지 적립이 됩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사용처에 따라서 특별적립 마일리지가 다르고, 주유/학원 등 고정 지출을 포함하는 라이프 카테고리는 특별적립이 되지만 전월실적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즉 라이프 카테고리에서 아무리 많이써도 다음날에는 전월실적을 채우지 못해서 특별마일리지 적립을 받지 못하는 것이죠...ㅎㅎ 여하튼 잘 사용하면 최대 적립율을 보이지만 저희 집 생활습관상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쇼핑 카테고리에서 30만원을 사용해서 1000마일만 얻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 저것 고민할 필요없이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30만원 사용해서 전월실적도 채우고, 1000마일을 받고 있습니다. 적립율을 환산하면 천원에 3.3마일이라는 환상적인 수치가 나옵니다! 년회비도 단돈 1만원. 



씨티 메가마일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 삼성 스페셜마일리지 카드

두번째는 삼성카드에서 최근에 나온 스페셜마일리지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기본적으로 천원당 1마일씩 줍니다. 그런데 주유/커피 전문점에는 천원당 2마일을 줍니다! 다만 한달에 1000마일(50만원 사용분)까지만 특별적립되고 그 후에는 1마일씩입니다. 저희 집은 보통 한달에 주유에 20-30만원 정도 쓰고 커피전문점에도 가끔 가기 때문에 적당합니다. 또한 코스트코/이마트/홈플러스 등 할인점에서 사용할 때도 최대 1000마일(50만원 사용분)까지 천원당 2마일씩 특별적립됩니다. 메가마일에 30만원을 쓴 이후에는 할인점에서 이 카드를 쓰면 딱입니다. 문제는 년회비가 9만9천원! 이라는데 있습니다. 그런데 1년에 2번 아웃백에서 6만원 이상 결재하면 3만원을 청구할인해 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다행히 저희 아이들이 아웃백을 좋아해서 3만원씩 두번 6만원은 세이브가 될 듯합니다..ㅎㅎ 그러면 3만9천원짜리 카드가 되네요. 유사한 카드가 삼성카드에서 나온 &마일리지 카드가 있습니다만, 년회비가 4만9천원이고 할인점 대신에 백화점 및 편의점에서 특별적립이 됩니다. 아웃백 고려하면 년회비도 비슷한데, 결정적으로 저희 집은 백화점에 거의 가지 않기 때문에 스페셜 마일리지가 더 맞는 것 같습니다.  (적고 보니 왠지 슬프군요...ㅋㅋ)


삼성 스페셜마일리지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3. 외환(하나) 크로스마일 카드 일반

마지막은 마일리지계의 황태자 크로스마일 카드입니다. 출시 직후 부터 지금까지 마일리지 하면 크마라고 할 정도로 사랑받고 있는 카드입니다. 천오백원당 1.8크로스마일이 쌓이는데 1크로스마일은 1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시아나 카드로 전환 발급받으면 아시아나 마일로도 전환이 가능하며, 힐튼, 델타 등 다양한 포인트로도 전환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대한항공/아시아나 이외에 전환 비율이 만족스럽지 않지만, 짜투리 마일이 급히 필요한 경우에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마의 다른 장점은 매년 2만 마일까지 미리 땡겨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선결제하거나 매월 포인트로 갚아야 합니다. 이 크마 세이브 때문에라도 유지하시는 분들도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년회비는 단돈 2만원. (지금은 일반 카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하나카드에서 년회비 비싼 SE 카드만 발급 중) 가족카드는 무료! 가족카드도 크마 세이브를 제외하면 전월실적 50만원을 채우면 동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가박스 팝콘, 스타벅스 4천원 할인 등) 마일리지 적립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 4천원 할인 때문에 집사람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카드입니다.


외환 크로스마일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4. 꼬리말

지금까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을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쌓는 저만의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봤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대한항공 말고 아시아나도 동시에 모으고 있습니다. 아사아나 마일리지가 5만마일정도 남았는데, 7만 정도까지는 추가로 모을 예정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애니패스 플래티늄은 남겨 놓고 식당/주점/카페 등에서 사용하여 천원당 2마일씩 모을 예정입니다. 제 경우 식당 및 카페에서 사용이 빈번하여 나름 효율 좋게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셜 마일리지는 약간의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도 특별 적립이 될지...메가마일카드는 가능한데 스페셜 마일리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희 집 앞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있어서요...그리고 커피 전문점도 홈페이지에는 명시가 되어 있는데, 스타벅스 등 전문점 외 일반 카페에서도 가능한지도 확인 중에 있습니다. 회사 근처 카페에서 특별 적립이 되면 애니패스 플래티늄 대신에 스페셜 마일리지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확인 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랑 일반 커피점에서는 특별 적립이 안되네요. 메가마일이랑 애니패스카드가 되서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