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캘리포니아] Bank of America 신용카드 만들기




비지팅 스칼라(Visiting Scholar)로 스탠포드를 방문할 경우 미국에 크레딧 히스토리가 없기 때문에 크레딧 카드(신용카드, credit card)를 만드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시큐어 카드 (secured credit card)를 많이 만드는데, 저의 경우 년회비(annual fee, Bank of America의 경우 $39)도 아깝고, 돈이 묶이는게 아까워서 신청을 안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학교 근처 BoA를 방문해 보니, 비지팅 스칼라를 위한 크레딧 카드 발급 프로그램이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아는 분에게 정보를 듣고 찾아가니, DS-2019 만 보여주니,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고 크레딧 카드를 신청하고 왔습니다. SSN이 없어도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이건 확실하지 않은 듯 합니다. 저는 예전에 SSN을 받아놔서 그 번호를 사용해서 신청했습니다. 카드는 년회비가 없는 BankAmericard Cash Rewards 카드 인 것 같습니다. 크레딧이 쌓이면 좀더 베네핏이 좋은 카드를 추가로 신청하려고 합니다.

참고적으로 제가 방문한 곳은 스탠포드 쇼핑 센터 근처 Quarry Road에 있는 BoA입니다. 참고적으로 저를 담당했던 banker는 Monty Prasad인데 피지 섬에서 온 친절한 청년이었습니다. ^^ 당연히 싸이도 알고 한국 드라마도 줄줄 꽤고 있더랍니다. ㅎㅎ

업데이트 : 카드 받는데 최대 3주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3주가 다되도록 소식이 없어서, 3주가 되는 날 은행에 가서 문의하려고 했는데, 그 바로 전날에 BoA에서 전화가 와서 신청서의 기본 사항을 확인한 후에 다음날 카드를 보내주겠답니다. 하...날짜 한번 정확히 지키네요. 한도는 2만5천불로 나왔는데, 아마도 DS-2019에 적혀 있는 금액의 30% 정도인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2 : 다음날 Fedex로 카드를 받았는데, 하....한도가 2만5천불이 아니라 2천5백불이네요..ㅋㅋ 하긴 크레딧 히스토리가 하나도 없는 사람에게 누가 한도를 높게 주겠어요...^^;; 그리고 위에 그림에 있는 카드가 아니라 혜택은 동일한 학생 (student) 카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DS-2019만 보여주면 되었던 듯. 연회비 있는 시큐어 카드가 아닌것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 뱅킹에서 보니 VISA signature가 아니라 platinum plus라고 나오네요.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래도 90일안에 $500 쓰면 $100 cash back 해주는 혜택은 VISA signature 달린 녀석이랑 동일해서 불만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신용정보는 Experion에서 조회했다고 나오는데, 결과가 없다고 나옵니다. 당연하지요..ㅎㅎ 



업데이트3 : 90일안에 $500 쓰면 $100 cash back 해준다고 해서 열심히 써줬습니다만, 결론적으론 돈을 못 받았습니다. $500 쓰고 기다려도 돈이 안 들어와서, secure message를 보냈더니, 온라인으로 신청한 사람한테만 적용되는 오퍼라고 발뺌을 하네요. banker에서 가서 다시 확인해 보라고 해서 더러워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아쉽긴 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