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멜론폰 인증받은 데이터쉐어링 갤럭시탭에서 다운 받은 멜론 dcf 기간 연장 문제


저는 현재 갤럭시탭과 옴니아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옴니아1을 사용하다가, 기기변경을 통해서 갤럭시탭을 개통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탭으로 전화통화가 불편해서 갤럭시탭의 유심을 옴니아1으로 옮겨서(유심기변) 통화전용으로 사용하고 갤럭시탭은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옴니아1이 멜론폰이기 때문에, 옴니아1에서 인증을 통해서, 옴니아1과 갤럭시탭에서 모두 멜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증받은 옴니아1 뿐만 아니라 갤럭시탭에서도 스트리밍뿐 아니라 dcf를 다운 받아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안 사실이지만, 갤럭시탭에서 다운받은 dcf는 기간 연장이 안됩니다.  즉 갤럭시탭에서 다운 받은 dcf는 인증기간 안에만 재생이 되고, dcf 기간 연장을 할 수 없습니다. dcf 기간 연장할 때 기기의 회선(전화번호)을 확인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멜론에 등록된 번호는 옴니아1의 번호 (유심에 연결된) 인데, 갤럭시탭에서 인증을 시도하면 번호가 틀리기 때문에 안됩니다. 다운받은 직후 재생할 때는 전화번호를 확인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해결책은 옴니아1의 유심을 다시 갤럭시탭에 꽂아서, 다운받은 dcf를 전부 인증하는 방법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방법도 아직 시도해 보지 않은 것이라, 나중에 시도해 보고 다시 쓰겠습니다.)

사실 데이터 무제한이고 스트리밍은 항상 이용할 수 있어서 큰 문제는 없는데, 원래 계획과 약간 틀어져서 아쉽네요. 혹시 유심 갈아끼우는 불편함없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약간더 궁리를 해봐야 할 것 같네요.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