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용카드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모으기



요새 한 동안 골몰한 것이 어떻게 하면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효과적으로 모을 수 있을까? 였습니다. 그 결과를 간단히 요약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종의 중간정리라고 할까요. 기본적으로 각 카드별로 아시아나 적립율이 다르기 때문에 천원당 적립율이 높은 카드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사정상 삼성, 현대, 외환 세계의 카드사의 카드들을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그 중에서 간택된 녀석들이 다음에 소개드릴 애들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일 먼저 소개드릴 카드는 "아시아나 삼성패밀리 플래티늄카드" 입니다. 이름이 상당히 기네요. 사용금액 천원당 1.33 마일(천오백원당 2마일)을 적립해주는 카드입니다. 삼성카드에서 유일하게 천원당 1.33마일을 적용해주는 카드입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는 카드입니다. 문제는 삼성계열사 다니셔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좀 특이한 녀석이죠. ^^ 년회비는 3만원입니다. 제 경우 년회비를 만오천원으로 할인 받았습니다. 주력 카드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카드는 유명커피 전문점에서 사용시 천원당 5마일, 외식(한식,양식,일식,중식,뷔페,패밀리레스토랑,패스트푸드,커피전문점,주점,제과점,아이스크림)할때 사용시 천원당 2마일을 적립해줍니다. 나름 널리 알려진 카드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로 외식할 때 사용할 예정입니다. 가족과 함께 외식할 경우에는 꽤 큰 돈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용할 듯합니다. 게다가 주점(!)에서도 2마일 적립이 가능하니 술 좋아하시는 분들도 유용할 듯. 유명커피 전문점은 가끔가기는 하지만 마일리지 적립에는 유용할 것 같지 않네요. 연회비가 2만원으로 약간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아시아나 삼성패밀리 플래티늄카드"를 이미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와이프 명의로 가족 카드를 발급받으면, 연회비가 없습니다. ^^ 신청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두 카드들의 단점은 외국에서 사용시 추가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없다는 점입니다.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 선택한 것이 현대 A2 카드~. 이 카드는 외국에서 사용시 천원당 3마일을 적립해 줍니다. 국내사용금액은 천원당 1.2 마일 / 이동통신자동이체에 대한 것은 천원당 1.5마일 적립입니다. "아시아나 삼성패밀리 플래티늄카드"보다는 못하지만, 해외사용시 혜택이 크기 때문에 외국 여행을 한번이라도 나간다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것도 년회비가 3만원이라 약간은 부담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 현재 M2의 년회비를 면제받고 있기 때문에 A2로 변경할 경우도 면제의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M2를 이용해서 선포인트를 사용한 것이 있어서 지금 당장 변경이 가능하지 모르겠네요 ^^



위 세개의 카드로 충분하기는 한데, 추가적으로 외환 시그니처 카드 하나 더 소개해 드립니다. 이 카드는 년회비 15만원짜리로 비자 시그니처 혜택을 포함해서 여러 혜택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마일리지 측면에서 타카드와의 차별점은 면세점 이용시에 천원당 2마일/주유시 천원당 2마일을 적립해 줍니다. (국내이용은 1마일/해외이용은 2마일입니다.) 국내이용에서는 "아시아나 삼성패밀리 플래티늄카드"(1.33마일)에게 밀리고, 해외이용에서는 "현대 A2"에 밀리지만, 면세점과 주유에서는 안 밀리는 것입니다. ^^ 년회비가 비싼데, 이것은 신라면세점 15만원 이용권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실질적으로는 그렇게 큰 부담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회사에서 해외출장을 갈 경우 현대 A2는 등록해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요긴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중요한 년회비를 정리해 보면,
- 아시아나 삼성패밀리 플래티늄 (3만원 ->1.5로 할인)
- 아시아나 삼성 애니패스 플래티늄 (2만원 -> 가족카드 무료)
- 현대 A2 (3만원 -> 면제가능?)
- 외환 시그니처 아시아나(15만원 -> 면세점 상품권 15만원)

결론적으로는 아주 좋게 생각하면 만오천원으로 천원당 국내 (1.33 혹은 2 마일 혹은 5 마일), 면세점 (2마일), 해외(3 마일) 적립을 가능하게 해주는 포트폴리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