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김승연 회장과 브랜드 가치

아홉번째 2007. 4. 30. 23:05
반응형
한화 김승연 회장의 폭행사건으로 떠들석하다. 자세한 기사를 찾아볼 정도의 가치가 없어서 애써 무관심하고 있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한화가 불쌍하기도 하다. 그동안 큰 돈 들여서 CI도 바꾸고 기업 이미지를 좋게 하기 위해서 힘들게 노력했는데, 회장의 생각없는 행동으로 도로아미타불이 되어 버린 것 같다. (한화 CI에 대한 이야기는 모 신문에서 본 것도 같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한테서 받은 새로운 CI. 그 정도 기사 나올려면 돈 깨나 썼을 텐데. 회장땜시 한마디로 돈지랄 밖에 안되었다.)

이런 의미해서 안철수나 스티브 잡스는 정말 대단하다. 그 사람이 CEO라는 것 만으로도 그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급상승한다. 한마디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대변하는 사람들. 회사보다 CEO가 더 돋보이는게 꼭 좋은 것 만은 아니지만, 회사 입장에서는 나쁘지 않다. 안철수 전 사장은 회사에 자신의 이름이 들어가는 게 싫어지만, 그 이름 만으로 회사의 가치가 상승하기에 타의에 의해 회사 이름을 지금의 Ahn Lab으로 지었다고 한다. 스티브 잡스도 마찬가지다. 세계에서 제일 창조적인 기업이라는 타이틀은 스티브 잡스라는 인간을 제외하고는 생각할 수 없다. (물론 근래 부당 주식 거래로 잡음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약간은 외곬수 이지만, 미래의 비전을 알려 줄 수 있는 인물. 회사의 최대 자산이자 브랜드이다.

반대로 김승연 회장의 폭행 사건을 보며 회사의 미래를 망친 회장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궁금해 진다.
반응형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사고 싶은 디지털 기기 : 모바일 편  (3) 2008.01.11
Spotplex test  (0) 2007.10.26
BMW 320i  (1) 2007.08.05
내 핸드폰과 지갑(B-5100 and Calvin Klein)  (0) 2007.04.13
첫 포스팅  (0) 2007.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