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카메라] 드디어 소니 라에4 (la-ea4) 구입

 

며칠을 slrclub 장터를 배회하다가 드디어 소니 라에4 (lea-ea4)를 구입하였습니다! 라에4와 미놀타 구형 50mm F1.7 단렌즈를 같이 파시는 분이 있어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직거래를 선호하는데, 이번에는 너무도 애타게 찾던 물건이라 택배 거래를 하였습니다. 박스풀로 역시 포장도 잘 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라에4와 파우치. 박스가 생각보다는 커서 약간 놀랐습니다. ^^

 

 

 

드디어 A7M2에 KM 17-35D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라에4가 끼어 있어서 생각보다 렌즈가 길어보이네요. 잠깐 사진을 찍어보니, 잘 동작합니다! 구형 렌즈라서 구동할 때 소음이 있긴 하는데 크게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닙니다. 익숙하기도 하구요...ㅎㅎ 동영상도 촬영해보니 AF도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렌즈 구동음이 같이 녹음이 되네요. 어차피 광각으로 동영상을 찍을 일은 별로 없어서, 주로 번들로 촬영하면 되니 큰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같이 구매한 구형 미놀타 50mm F1.7 입니다. 예전에 신형 렌즈를 사용했었는데, 완소렌즈였습니다. 구형을 다시 만나게 되니 반갑네요. A7M2에는 단렌즈가 생각나면 가끔 마운트할 것 같고 그 보다는 700에서 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KM 28-70 F2.8도 보유 중인데 A7M2 번들이랑 겹쳐서 판매를 할까 고민 중입니다. 번들이 동영상에도 좋고 성능도 빠지지 않기 때문에 고민 스럽네요. 그리고 번들이 망원만 좀더 되었어도 정말 좋을 텐데 아쉽네요. 망원쪽은 기존에 삼성 NX11과 85mm F1.4 렌즈가 담당을 하고 있는데, NX11 동영상 촬영 성능이 너무 아쉬워서 NX500으로 교체하는 것도 고민 중입니다. 단기적으로는NX500 쿨매를 기다려 보고, 장기적으로 돈을 차곡차곡 모아서 금령(70-200gm)으로 가야 겠습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