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카메라 관련 정보를 포스팅합니다!
소니는 초기에는 똑딱이 디카만 생산을 했습니다. 나중에 코니카미놀타를 먹으면서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에 진입을 했습니다.
저는 코니타미놀타 시절 다이낙스5D로 DSLR에 입문을 해서 쭉 소니로 이어서 사용중입니다.
소니 카메라를 계속 쓰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소니 카메라가 미놀타 시절부터 유지되어온 전통있는 알파 마운트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모아왔던 렌즈를 계속 쓸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미러리스 시대가 오면서 소니가 알파마운트를 버리고 독자적인 E 마운트를 만들었습니다.
미러리스에서 미러를 없애면서 플렌지백을 줄이고 마운트 규격도 그에 맞게 최적화했습니다.
문제는 기존 알파마운트 렌즈들을 바로 마운트할 수 없고, "라에"라고 불리는 어댑터를 사용해야합니다.
풀프레임용 라에는 2가지가 있는데 라에3는 모터가 있는 렌즈만 구동이 가능하고, 라에3는 모터가 없는 렌즈도 구동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SSM 모터가 달린 70-300G SSM은 라에3, 라에4를 이용해서 A7M3에서 모두 AF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터가 없는 미놀타 17-35D는 라에4에서만 AF가 가능합니다.
라에4를 쓸 때는 핸디캡이 있습니다. 이 경우 카메라의 AF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라에4 자체의 AF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과도기적으로 소니에서 사용했던, 반투명미러 방식으로 AF가 작동하는데, 현 수준 소니의 AF와 비교하면, 처참합니다.
그리고 AF시 소음도 심합니다.
라에3의 경우는 카메라의 AF를 어느 정도 활용할 수 있는데, 100% 속도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의 경우 AF가 되지 않습니다.
동영상이 경우도 기술적으로는 될 것 같은데, 소니에서 막아놓은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왠만하면 라에를 사용하지 말고, E 마운트 렌즈를 구입해서 쓰시라는 겁니다.
그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ㅎㅎ
아래는 어떻게 생겼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사진 몇장 올려놨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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